밀레니얼 세대의 마음을 얻는 법

사람들의 천연자원 소비 증가와 무책임한 폐기물 처리로 인한 기후변화에 전 세계가 고통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수십 년 동안 말만 해왔지만, 밀레니얼 세대는 진정한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직업을 구할 때, 기업의 기업사회책임(CSR) 프로그램을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상황으로 고려합니다. 슈퍼마켓에서는 점차 많은 밀레니얼 세대들이 식재료가 지속가능하며 윤리적인 방법으로 조달되었는지 보기위해 상품 라벨을 직접 확인합니다.

다른 물건을 구매할 때에도 밀레니얼 세대는 '친환경'(예: 재활용되는 재료)적인 기업인지 또는 자선단체에 기부를 하는 기업인지에 대해 생각하며, 두가지 모두에 열심인 브랜드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응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업들도 후진국을 위한 자선 파트너나 지역사회와 함께 일하기를 원하는 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기업 비즈니스 모델도 영향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 영향은 계속 지속될 것입니다.

사회적 영향력에 대한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은 그들이 관심을 가지는 브랜드나 제품을 구매하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그들의 투자결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모건 스탠리의 연구1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 투자자들은 특정한 사회적 또는 환경적 성과를 목표로 하는 기업이나 펀드에 투자할 가능성이 거의 두 배나 높다고 합니다.

실제로 TD 암미트레이드 보고서2는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 중 51%가 환경, 사회, 기업 지배구조 개선 관련 목적을 가진 투자인 ESG 투자에 최소 21%의 자산을 투자하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는데, 이에 비해 X세대의 비중은 49%, 베이비붐 세대의 비중은 45% 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모든 섹터에 대해서 사회적 책임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투자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사회적 책임 원칙에 근거한 투자는 점점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Eastspring Investments)는 투자 프로세스 상에 환경, 사회 및 기업 지배구조 (ESG)를 고려사항으로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이스트스프링 자산운용의 다양한 상품 에 대해 알아보세요.

ㆍ본 자료는 고객에 대한 정보제공의 목적으로 작성된 것으로 수익증권의 매입을 권유하기 위하여 작성된 자료가 아닙니다


ㆍ본 자료에 수록된 시장전망 및 운용전략은 특정시점의 시장상황을 바탕으로 서술한 것으로서 고객과의 합의나 확약을 위해 작성된 것이 아닙니다.


ㆍ시장 예측에 대한 자료는 단지 참고자료로서 작성되었고 당사는 예측에 따른 투자자의 행위에 대한 직·간접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ㆍ과거의 운용실적이 미래의 운용성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ㆍ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코리아, Eastspring Investments(Singapore)는 영국에서 설립된 프루덴셜 금융그룹(Prudential plc)의 일원입니다. 영국 프루덴셜 금융그룹은 미국의 푸르덴셜(Prudential Financial Inc.)과 영국 M&G plc의 자회사인 Prudential Assurance Company의 관계회사가 아닙니다.


ㆍ본 자료는 전체로서 그 의미가 해석되고 이용되어야 하며 그 일부분만을 발췌 해석ㆍ이용하는 경우 전체적인 의미와 다르게 이해될 수 있습니다


ㆍ본 자료의 일부분만을 발췌•해석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한 불충분한 이해 등 어떠한 결과에 대해서도 당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ㆍ본 자료는 정보제공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광고 또는 투자권유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ㆍ본 자료는 Eastspring Investments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에서 영문으로 작성한 자료의 국문 번역본으로, 영어 원문과 차이가 있을 경우 영어 원문이 우선합니다. 영어 원문은 www.eastspring.com/sg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